공지사항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신년사 - 한국국제물류협회 원제철 회장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2-01-03 09:12:49
  • 조회수 161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협회에 대한 관심과 후의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에도 회원님들의 가정과 직장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드립니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약 2년간 이어지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국제물류 업체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는 난국의 시기였습니다. 올 한해 운임인상과 물류비 상승으로 국제물류기업과 화주기업의 부담이 가중된 해였지만, 인플레이션 우려로 세계 각국의 금리인상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고, IMF의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에 따르면 2021년 5.8%에서 2022년 3.5%로 하향될 것으로 예측했고, 대한민국 경제성장률 또한 2021년 3.9%에서 2022년 2.8%로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국제물류기업의 부담 가중에 따른 경쟁력 저하는 결국 국가 물류산업 전반의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협회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정부·학계·산업계 등이 참여하는 포럼 개최를 통해 국제물류업계의 발전 방안을 적극 개진함과 아울러 물류산업의 부담은 종래에는 국가 경쟁력 저하로 이어져 향후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될 수 있음을 밝혀왔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추진해왔던 FIATA 부산세계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FIATA 이사회 결정을 통해 올해 2022년으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FIATA 부산세계총회는 국제물류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세계 총회로 대한민국 국제물류산업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는 행사로 지난 11월 조직위원회를 개최하였고 2022년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되될 예정이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와 함께‘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을 운영하여 국제물류업계에서 요구하는 최적의 물류전문가 육성 및 청년실업 해소 문제에도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국가 물류산업 발전에 있어 꼭 필요한 우수 청년 인재 육성의 주춧돌이 되어 앞으로 다양한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2년은 특히 국제물류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의 동참이 더욱 절실합니다. 특히 새정부 출범에 맞게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부처 일원화와 컨트롤타워 도입, 국제물류산업 개선 및 회원사의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관세법, 물류정책기본법 등), 대외 협력사업으로 수출바우처 총괄수행기관 국제운송서비스 지원사업 지속 및 물류 세미나 개최, 관련 기관과의 협력사업 확충, 협회와 회원사간 소통 증진을 위한 포럼 개최와 행사 추진, 국제물류발전 자문위원단 회의 주관 등으로 한해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 한해 회원 여러분이 원하시는 바가 모두 성취되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며, 회원사 여러분 모두가 하나로 힘을 모아 우리 업계와 협회의 발전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인년 원단에
한국국제물류협회
회 장   원 제 철

목록

댓글 1개
ZAP

2022-01-13 21:41:53 댓글 /수정 /삭제  
작성자
비밀로하기
비밀번호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1년도 4/4분기 해상 항공화물 취급실적 제출 요청
다음글 북미, 유럽, 지중해 수출화물 다목적선 이용 운송지원사업(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