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동정

  • 알림마당
  • 협회동정
KIFFA, 2021 충북경제자유구역 물류투자 환경 세미나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1-12-01 17:29:13
  • 조회수 212

지난 25일 한국국제물류협회(이하 “KIFFA”, 회장 원제철)가 주관하며 충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전형식)이 주최하는 ‘2021 충북경제자유구역 물류투자 환경 세미나’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진행하였다. 

KIFFA 원제철 회장은 “세미나에 참석한 물류 관계자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의 협력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올해 12월 15일에 개최하는 ‘제2회 한국국제물류협회 포럼’에도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 강성규 투자유치부장은 ‘충북경제자유구역 투자환경 및 개발계획’에 주제로 충청북도의 지리적 여건, 경제 현황, 집중육성분야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CBFEZ(충북경제자유구역) 일반현황, 오송 바이오밸리, 청주에어로폴리스, 투자 인센티브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KIFFA에서 연구 과제로 진행했던  ‘글로벌 물류 선도국가 도약을 위한 국제물류주선업 전문성 제고방안 연구 용역’ 결과에 대하여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신대철 연구위원의 발표가 이어졌다. 

국제물류주선업 등록제도, 문제점, 외부 위탁사례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세미나에 참가한 물류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국제물류주선업 등록 및 갱신업무를 국제물류 관련 외부기관에 위탁하는 방안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국제물류 관련 행정부처의 일원화 및 주무부처의 신설에 대한 업계, 학계 및 정부의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 질의응답이 활발히 이뤄졌다. 

KIFFA는 세미나에 이어 오는 12월 15일(수)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국제물류 분야 정부 관계자, 관련 기관장, 언론, 항공사 · 선사 대표 및 협회 회원사 대표를 초청하여 국제물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21년 제2회 한국국제물류협회”포럼을 개최한다. 


​[문의]

한국국제물류협회 임택규 이사, 황선희 부장, 조윤진 대리

☎ (02)733-8000, kiffa@kiffa.or.kr​​  

목록

작성자
비밀로하기
비밀번호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KIFFA, 2022 국제물류협회(FIATA) 부산 세계총회 성공개최를 위한...
다음글 KIFFA,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마스크 나눔 활동 ...